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 문 두드린다
상태바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 문 두드린다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7.01.17 10:41
  • 호수 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여성인력개발센터 수강생 모집 중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오는 24일(화)까지 올해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남해군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 과정은 자격증 취득 및 창업교육과정 7과목, 취미과정 8과목 등 모두 15개 과목이 개설됐다.

자격취득과정은 헤어미용반, 조리기능반, 피부미용반, 의류창업반, 네일아트반 등이 운영되며, 창업을 위한 과정은 의류창업반, 보드게임 전문 지도사 심화과정, 헤어창업반 등이 진행된다.
자격취득과정의 경우 지난해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모두 28명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세부적으로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합격자 15명, 최종합격자 4명, 헤어국가기술자격 필기합격자 9명, 최종합격 4명, 피부미용 필기합격 5명의 합격자를 각각 배출했다. 

피부미용반은 수업을 통해 배운 기술로 지난해 경남도지사배 피부미용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창업과정 중 보드게임 전문지도사 과정은 1급 자격취득을 위한 것으로 심화교육을 배워 실전에 유용한 과정이다. 헤어창업반은 헤어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했으나 아직 창업기술이 부족한 이들을 위한 과정으로 각종 실전에 대비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의류창업반은 지난해 여성인력개발센터 수료식에서 패션쇼를 가졌는데 실제 브랜드 의류 못지않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환호를 받았다. 실제 의류창업반 수업을 듣고 재택업무로 수입을 얻는 수강생들도 있다.

취미교육으로는 밸리댄스, 디자인과 리폼, 퀼트, 우리춤(초·중급), 퀼트와 자수사랑, 명품라인댄스, 계절반찬 만들기 등이 있으며, 새롭게 쉐비로즈 과정이 개설됐다.

쉐비로즈는 아크릴 페인트로 화려한 장미 등 각종 플라워 패턴을 그려 집안의 애물단지 물품들을 화려하게 변신시키는 작업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