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직거래로 만나는 `농산물 페스티벌`
상태바
`친환경농산물` 직거래로 만나는 `농산물 페스티벌`
  • 강영자 기자
  • 승인 2017.05.23 09:49
  • 호수 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남해유배문학관 광장에서

`함께하는 가치, 도약하는 품일농` 제7회 경남정보화농업인의 축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인 바른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는 품앗이로 일구는 농업인인 `품일농`들의 농산물 축제인 제7회 경상남도정보화농업인 농산물 페스티벌이 5월의 마지막 토요일인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남해읍의 유배문학관 광장에서 열린다.

 (사)경상남도 정보화농업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이 주관하며 농촌진흥청, 경상남도, 남해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총 1000여명의 농업인 회원이 함께하는 농산물 축제다.

 

 남해군민은 물론이며 도시 소비자, 관광객들에게 경남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친환경농산물을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축제에는 지역 농산물 전시와 함께 전품목 30%할인판매를 한다고 한다.

 또 사전에 1만원 상품권을 구입하면 당일인 27일(토) 점심식사권과 행운의 추첨권이 주어지는 혜택도 있다. 상품권 구입은 농협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으로 하면 된다. (※농협 351-0063-7934-33 예금주 (사)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문의 : m.010-5117-1111)

 이날 추첨으로 받게 되면 경품 또한 고성흑염소영농조합법인에서 기증한 흑염소 1마리부터 간고등어 10박스, 밀양얼음골사과 4박스 등 대단하다. 남해군에서 열리는 행사인만큼 남해 농업인들 또한 많은 선물을 마련했다.

 남해다우리농장에서 6년생 더덕 6뿌리를 협찬했으며 남해건강마을에서는 3회 생활죽염 10개 협찬, 유자할배 남해유자빵 5박스, 해랑이농장 토마토 5박스, 다랭이팜 막걸리 10세트 등 다채롭다.

 (사)경상남도 정보화농업인연합회 이창남(얼굴사진) 회장은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직거래 장터에서 우리 식탁위에 펼쳐지는 건강을 챙겨가시길 빈다"며 "날로 달로 어렵다지만 농민들이 큰 마음 내어 준비한 잔치인만큼 이번 기회에 남해로 여행계획 잡으셔서 좋은 농산물의 가치도 몸소 체험하시고 아름다운 보물섬에서의 힐링여행으로 추억도 담뿍 안아가시길 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축제에서는 최고수준의 연희그룹 `사당`의 공연과 소셜가수 `피터펀` 의 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